최우수상 '김미경<서울시의원>·성흠제<은평구의원>' 수상

    지방의회 / 김유진 / 2010-09-28 15:47:13
    • 카카오톡 보내기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의정활동계획서 부문'
    [시민일보] 김미경 서울시의원(은평2선거구·민주당)과 성흠제 은평구의원(은평마선거구·민주당)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활동계획서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김미경 서울시의원과 성흠제 은평구의원은 매니페스토 관련법으로 치러진 최초의 전국동시 6.2지방선거에서 전체 3649명의 지방의원(광역의원, 기초의원) 중 은평구에선 유일하게 상을 받는 영광을 차지하게 된 것.

    김미경 서울시의원은 특히 의정활동계획서를 통해 ‘사람중심·복지행정’을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서울시의 사업과 예산의 우선순위도 ‘건물’에서 ‘사람’으로, 보이는 것(디자인)에서 보이지 않는 것(서비스)으로 바꿔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성흠제 은평구의원은 ‘참여구정을 통한 거버넌스 구현’을 강조하며 주민참여위원회를 통한 ‘참여예산제’ 및 ‘로컬 거너번스’ 제도화를 의정활동계획서를 통해 강조했다.

    성 의원은 구정의 예결산 입안과 평가에 있어 주민의 의사가 반영되고, 지역개발에 있어 주민과 전문가, 공무원과 시민단체 및 이해당사자가 협의해 결정하는 시스템이 제도화된다면, 은평구는 지자체의 대표적인 롤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지난 6.2 지방선거 과정에서 시민들에게 제시된 선거공약서와 의정활동계획서 중에서 창의성(10점), 내용성(20점), 형식성(20점) 등 지표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해 이뤄졌다.

    김유진 기자 an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유진 김유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