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관광사업 활성화 위한 토론회

    지방의회 / 문찬식 기자 / 2010-10-13 08:53:2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강호)가 14일 오후 2시부터 ‘인천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의원총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주5일 시대에 걸 맞는 내수관광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관광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다.

    토론회는 관련 학계, 업계 전문가를 비롯한 시민단체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 좌장인 강병수 시의원 사회로 조동암 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인천시 관광산업의 현실과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최복수 인하공전 교수가 ‘인천시 MICE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장정구 인천녹색연합 사무처장이 ‘인천시 연안생태 자원과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심진범 인천발전연구원 연구위원과 노국진 강화로얄호텔 대표가 MICE 산업에 대해서 토론을 이어가고 이상철 시의원과 임종우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 위원이 연안생태관광산업의 현실태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강병수 시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인천시 관광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MICE 산업과 연안생태관광을 중심으로 시민, 사회단체 등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향후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구영 기자ug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