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성북구의회(의장 윤이순)는 24, 25일 양일간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자 ‘의원 스피치 및 리더십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소속의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셀프 리더십 능력을 배양해 대민 활동시 의사전달과 토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3일간의 전산교육을 마치고 24일부터 이틀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해당 분야에서 상당한 명성을 얻고 있는 현직 대학 교수와 장기간 민간 및 공공기관에서 교육을 담당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성공 스피치 이론과 실체’, ‘성공스피치와 토론 스킬’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24일 교육에는 의정활동 수행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대화 기술과 리더십이라는데 공감하는 대다수 의원이 참여했으며, 강사의 유쾌하고도 진지한 강의에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의회는 첫날 교육 이후 의원들은 그동안 체계적인 교육 기회가 없어 발표시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교육에서 효과적이고 설득력 있는 화법을 습득해 대민활동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의회는 이번에 실시한 전산교육과 스피치 및 리더십 교육이 유용한 주민 소통의 도구로 활용돼 의정활동에 전문성을 구축하고 업그레이드된 의정활동을 통한 대민 행정에 대한 신뢰감 향상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꾸준한 교육을 실시해 의정활동에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용준 기자 jyi@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