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아파트 단지 내에 어린이들 실내 복합놀이공간과 부모들의 휴식공간을 결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캐슬 맘&키즈 카페는 영·유아 및 부모들을 위한 커뮤니티 특화 공간으로 실내 테마놀이터, 파티룸, 동화구연실 등으로 구성된 ‘키즈카페'와 아이를 보며 육아정보 교류 및 소규모 강좌가 가능한 '맘스카페'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 실내 놀이시설인 키즈카페는 판타지(FANTASY)를 테마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성, 바운스,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맘스카페는 수유실과 셀프바(self bar)를 갖춘 카페형 공간으로 구성했다. 초보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육아정보 열람도 가능해 아이를 둔 부모들의 휴식장소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슬 맘&키즈 카페'는 단지 내 중앙에 위치하며 육아 부모들의 교류와 어린이들의 단지 내 안전과 놀이에 도움이 되도록 어린이 놀이터, 보육실 등 영유아 시설과 인접해 설치·운영된다.
캐슬 맘&키즈 카페'는 5월 분양 예정인 파주시 교하 롯데캐슬 아파트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입주민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도입하게 됐다"며 “교하 롯데캐슬에는 ‘캐슬 맘&키즈 카페'를 비롯해 자모독서공간, 어린이 실외 테마놀이터 등 단순한 놀이 기능을 넘어 엄마와 함께 학습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특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