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고월출)이 오는 22일부터 문화회관에서 최강 훈남 배우들이 선보이는 작지만 큰 창작뮤지컬의 성공 신화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공연한다.
2005년 겨울초연 전석 매진을 시작으로 평균 객석점유율 82%를 기록하며 20만 여명이 관람한 창작뮤지컬의 히트작이다. 2006년 소극장 뮤지컬로써 최초로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작품상, 작사, 극본 상을 수상했다.
‘김종욱 찾기’, ‘형제는 용감했다’ 극본, ‘금발이 너무해’ 연출 등 공연계 흥행 메이커라 불리는 장유정 작가의 작사, 극본, 연출로 탄생된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뮤지컬계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그녀의 손에서 탄생한 잊지 못할 명대사와 노래 가사들 그리고 복선과 추리극 형식이 돋보이는 오! 당신이 잠든 사이의 치밀한 구성은 관객들의 사랑과 평단의 호평이 끊이질 않는다.
내용은 흥미롭다. 약방의 감초 역할을 하는 신부의 행동은 시작부터가 이율배반적이다. 남에게는 정직과 신뢰를 강요하지만 신부 스스로는 이 모든 것을 저버리고 좋은 일을 한다는 취지로 거짓과 사기를 강행하니 말이다.
따져보면 엄연한 사기극인데다 하필 하반신이 마비된 602호 붙박이 환자 최병호가 D데이를 앞두고 실종되는 억지까지 발생되니 관객 입장에서는 어안이 벙벙할 지경이다.
시작은 고도의 추리소설을 떠올리게 하지만 작품이 진행될수록 훈훈한 가족애가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 묘한 구성이 이 작품의 묘미다.
공연이 선사하는 잔잔한 감동에 깊은 여운과 더불어 개인예매로 최다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현장 추첨해 한국애플리즈에서 제공하는 명품 사과와인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 사업으로써 복권기금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일정은 22일~2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www.issi.or.kr/culture)를 방문하거나(580-1155)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