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대학입시설명회 6일 개최

    영남권 / 이정수 / 2012-12-04 16:54:0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이 주관하는 2013학년도 찾아가는 대학입시설명회가 6일 14시, 경북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4일 경상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 소속의 대입상담교사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찾아가는 대학입시설명회는 2013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을 수집?분석하여 양질의 대학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수능성적 발표 후 개최하고 있다.

    입시설명회는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 외에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진학 및 진로 설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게 된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외에도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진학정보실(http://www.kbejinhak.net)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상담도 한다. 또한 대학입학상담콜센터(대표전화 1600-1615)도 수험생에게 대학정보 및 지원전략에 대한 안내를 한다.
    한편, 지난달 28일 발표된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에서 구미시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2과목을 기준으로 500점 만점에 480점 이상을 얻은 성적우수 학생 수가 포항(51명)에 이어 두 번째(47명)로 많았고, 경주(19명), 안동(14명)이 뒤를 이었다.

    이런 결과로 비춰볼 때, 수험생 수를 감안하면 구미시가 도내에서는 최고의 성적을 거양하고 있으며, 구미가 교육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반증으로 볼 수 있다고 교육계 내외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구미=이정수 기자 lj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수 이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