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이 18일 2013년도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코칭학 대학원에 입학했다.
권영찬은 이날 연합신학대학원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했다.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원장 이양호)은 지난 1977년, 국내 최초로 상담학 전공 대학원 학위과정을 개설해 35년동안 우수한 상담 전문인력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현대인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코칭(coaching)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국내 최초로 코칭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따라서 권씨는 이날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첫 합격생이면서 국내에서 연예인으로 상담과 심리학 관련 학문을 공부하는 대학원생 1호다.
권씨가 다니는 학과는 권수영 교수가 맡고 있는 상담코칭지원센터라는 전문기관이 연계·운영되며 재학생은 물론이고 졸업생들까지 지속적인 실습교육 및 전문 프로그램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우수한 재원으로 양성된다.
권영찬씨는 "대학원 수업을 진행하는 2년동안은 방송과 강의 일정등 스케줄 조정이 불가피하지만, 향후 상담심리학 박사과정도 준비하고 있는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코칭학과 과정을 통해서, 연예인과 일반인들의 자살방지 예방에 관한 심리와 치료과정을 통해서 봉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권영찬씨는 행복재테크, 행복창업 강사로 대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관공서와 금융사등에서 임직원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