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양성평등 실천' 우수기관 표창 받아

    영남권 / 이정수 / 2013-02-27 17:24:0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2년 성별영향분석평가업무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3. 2. 27(수) 경상북도지사로부터 기관표창을 받았다.
    경상북도 시군 여성정책담당과장 등이 참석하는 성별영향분석평가 관리자 워크숍에서 구미시 전영욱 사회복지과장이 참석하여 우수 기관상 수여와 함께 성인지적(性認知的) 의식개선 교육 강화, 모든 자치 법규의 제·개정 시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하는 등 양성평등 실천 환경 조성 우수 사례를 발표하였다.
    구미시는 직원 교육을 강화하고 주민생활지원국장을 분석평가책임관으로 지정하며 부서 간 원활한 협조를 통해 법시행을 조기 안착 시켜 정책의 성평등 실현 의지를 구현한 공을 인정받아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모든 사업의 계획수립과 추진에 있어 성별요구도와 성별 특성, 성별 형평성 등을 고려하여 성별영향분석 평가를 실시·반영하고 제도의 개선을 통한 공감할 수 있는 성평등정책이 실현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정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 신체적·사회·경제적 위치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여 성평등을 실행하는 제도로써 ’12. 3. 16 성별영향분석평가법의 시행으로 법제화 되었다.
    구미=이정수 기자 lj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수 이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