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학교폭력 없는 구미시 만들기 앞장

    영남권 / 이정수 / 2013-05-06 17:01:00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경찰서-태권도 협회 '선도활동' MOU 체결
    [시민일보] 경북 구미경찰서(서장 이현희)와 구미시태권도협회는 최근 경찰서에서 이현희 경찰서장, 각부서 과장, 구미시태권도협회 정동안, 이정수, 임병천 고문, 손기수 회장 및 부회장, 태권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체결 및 학교폭력예방 명예경찰 위촉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는 구미서와 협회가 구미지역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주변 환경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이 주요골자다.
    이현희 경찰서장은 인사말을 통해“우리나라 4대 사회악 중에 하나인 학교폭력근절은 학교에만 맡겨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가 노력하면 범죄로부터 얼마든지 예방 할 수 있다”며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손기수 구미시태권도협회장은 “시민안전을 위해 수고하신 경찰서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하다” 면서 “실질적인 학교폭력근절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서 여성청소년 박정철 과장은 학교폭력 예방 등 4대악 척결 활동 설명회를 가진 뒤 “학교폭력발생이 학교 내에서 뿐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학교안전을 위협하는 제반요인 해소를 위해 지역 태권도협회(96개 체육관) 회원에 대해 청소년선도 명예경찰로 위촉했다” 면서 “학원차량을 이용한 순찰 활동 등 학교폭력 예방의 선도주자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내실 있는 치안활동을 전개해 달라”고 말했다.
    구미 이정수 기자ljs@siminilbo.co.kr
    사진은 구미경찰서 이현희 서장과 관계자가 MOU체결을 하면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수 이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