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집 '아동학대 제로' 다짐

    영남권 / 이정수 / 2013-05-20 15:31:00
    • 카카오톡 보내기
    21일 교직원·부모 교육
    [시민일보]경북 구미시가 21일 구포동 근로자 문화센터에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춘덕) 주관으로 어린이집 교직원 및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현대사회 부모의 육아스트레스 증대, 부모의 교육적 역할 약화에 따른 부모책임을 강조하고 역할 수행을 조력코자 실시하게 됐다.
    식전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격려사 등 의식행사, 어린이집 아동학대 제로 선언, 고선해 강사의 '아이는 부모의 믿음만큼 자란다'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언론과 여론을 달궜던 어린이집의 아동학대문제로 인해 부모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어 어린이집 신뢰 회복을 위해 아동학대 제로 결의문을 낭독하고 이의 실천을 약속했다.
    정춘덕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우리 지역에 있는 어린이집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하자는 보육교사와 원장들의 자발적 건의로 이번 결의와 부모교육을 마련하게 되었다.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모든 영유아는 사랑받고 안전한 환경에서 보육되어야 하는 보육 이념”을 강조하고 “구미시에서는 자녀양육에 있어 가장 큰 역할을 맡고 있는 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이 소통할 수 있는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것이며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집 교직원과 학부모 교육은 22일 사곡동 새마을 회관에서 '아이는 부모의 믿음만큼 자란다' 주제로 한 차례 더 실시된다.
    구미=이정수 기자 lj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수 이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