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하천생태 관광탐방로 착공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13-08-09 17:34:39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시, 총연장 33km 자전거 순환 코스 조성··· 총 95억 들여 오는 2015년 완공

    [시민일보]경북 구미시가 낙동강 순환형 자전거(탐방로) 도로를 조성하기 위해 '하천생태 관광탐방로 조성사업'을 착수했다.


    낙동강 우안에 자전거 탐방로를 조성해 좌안에 설치돼 있는 국토종주 자전거도로와 연결하여 구미보와 산호대교를 순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형곡이나 봉곡에서 거주하는 시민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오는 2015년 완성이 되는 하천생태 관광탐방로 조성사업은 총연장 33km이며, 순환하는 코스로 5km마다 휴게쉼터 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게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하천생태 관광탐방로 조성사업은 문화관광체육부의 3대 문화권 사업의 일환으로 국·도비 95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시행된다.


    1차 사업으로 이달 초에 착공해 내년 4월까지 사업비 27억원을 투입해 비산우회도로(우림필유)에서 낙동강체육공원 사이에 구미천을 횡단하는 교량을 설치, 연결하는 사업을 먼저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미시에서는 얼마전 '7경 6락 리버사이드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내년에는 오토캠핑장, 물놀이장, 수상레저체험센터 등 시민들이 선호하는 사업부터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미=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