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120빛고을콜센터’에서 설 연휴 기간 교통정보부터 응급의료기관 안내까지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20빛고을콜센터는 집 전화와 휴대폰으로 광주지역 어디서든‘120’번만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후 시간은 시청 당직실로 자동 전환되어 당직근무자가 안내하게 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 △국립․시립묘지를 운행하는 버스 노선, 시내․외 버스 정보, 버스․택시 이용 불편신고 등 대중교통 △응급 환자와 일반 환자 발생 시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 기관, 당번 약국 △민속공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안내 등이다.
이와 함께, 골목길 불법 주정차 단속과 쓰레기 수거, 생활 속 불편사항, 안전 위해 등 생활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한편, 120빛고을콜센터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653건을 상담 처리했으며, 전체 문의사항 중 교통 분야가 40.8%로 가장 많았다.
120빛고을콜센터는 집 전화와 휴대폰으로 광주지역 어디서든‘120’번만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후 시간은 시청 당직실로 자동 전환되어 당직근무자가 안내하게 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 △국립․시립묘지를 운행하는 버스 노선, 시내․외 버스 정보, 버스․택시 이용 불편신고 등 대중교통 △응급 환자와 일반 환자 발생 시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 기관, 당번 약국 △민속공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안내 등이다.
이와 함께, 골목길 불법 주정차 단속과 쓰레기 수거, 생활 속 불편사항, 안전 위해 등 생활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한편, 120빛고을콜센터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653건을 상담 처리했으며, 전체 문의사항 중 교통 분야가 40.8%로 가장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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