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8일~3월18일 총 5회에 걸쳐 입후보와 선거운동 안내를 위한 '선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경북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운동관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안내하고 지역의 준법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선거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년간의 선거관리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선거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했으며, 입후보를 위한 준비사항을 포함해 ▲최근 개정된 공직선거법 내용 ▲선거운동과 관련한 법규 및 위반사례 ▲선거운동과 매니페스토 ▲효과적인 선거홍보물 작성 방법 ▲선거캠페인 기법 등 후보자 등 선거 참여자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사례위주로 강의할 계획이다.
또한 선거 경험이 풍부하고 법학 지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 저명인사를 초빙해 공직선거 입후보자의 덕목과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경북선관위는 고비용·저효율의 정치문화를 개선하고, 정책중심의 선진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이번 강좌에 입후보예정자 등 관계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병상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