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실시간 문자확인' 청렴 모바일서비스제도 도입

    복지 / 임종인 기자 / 2014-08-28 16: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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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어촌공사 경기본부
    [경기=임종인 기자]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는 민원처리과정을 고객에게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부패개연성의 사전차단 및 깨끗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고객 신뢰도 향상을 위한 '청렴 모바일 서비스' 제도를 전격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정부에서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비정상적인 적폐 청산 등 공공부문 개혁을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공사에서는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모든 적폐의 해소,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강도 높은 혁신 작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대국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청렴 모바일 서비스 제도를 도입 실시하고 있다.

    청렴 모바일 서비스 제도는 취약분야 5개 업무를 선정하고 민원인이 제공한 모바일 연락처를 통해 분야별 4단계로 구성된 민원업무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문자서비스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제보된 민원인의 불편·부당한 사항은 즉각 조사를 통해 시정하는 제도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시기별 부패 취약시기 청렴 예보제를 실시하고 사무실을 포함한 모든 사업장에 클린신고센터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부정부패와 비리 척결을 위한 강도 높은 혁신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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