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시험인증센터는 오는 23일에 산학연 R&D 관계자 및 신뢰성시험 의뢰 업체들을 대상으로 '경도시험 관련 기초·실무 교육'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교육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구축된 신뢰성 관련 장비소개 및 활용, 신뢰성시험(경도교육) 이론 및 방법, 경도시험장비 실무 테스트 교육 및 재료시험분석의 기술적인 이슈와 관련 산업의 발전방향 등 이론적인 부분과 더불어 기술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경도시험기 '비커스, 로크웰' 등에 대한 실습교육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병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내 신제품을 개발 중인 기업들의 재료 분야에 대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전문기술 정보 및 산업동향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시 김우춘 과학경제과장은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고부가가치 실현과 첨단융합산업의 구조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술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교육에 참석을 희망하는 산학연 관계자 및 신뢰성시험 의뢰업체는 시험인증센터(장석상 책임연구원, 054-479-2067)로 연락 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