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에 비해 마케팅 효과 더 커?

    생활 / 시민일보 / 2014-11-10 19: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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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곧 다가올 빼빼로데이의 마케팅 효과가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롯데마트에서 2011~2013년 3년 동안 '빼빼로데이',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대표 품목인 '빼빼로', '초콜릿', '사탕'의 매출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빼빼로는 11월11일 빼빼로데이 일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매출이 2주전 매출보다 8308% 증가했으나, 같은 방식으로 계산했을 때 밸런타인 데이는 초콜릿 매출이 919.1% 늘어났으며 화이트 데이의 사탕 매출은 720.5%가 늘어났다고 한다.

    마트 관계자는 "빼빼로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는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빼빼로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는 연인들끼리 초코릿이나 사탕을 주고받는 데 비해 빼빼로데이에는 친구나 지인들끼리도 주고받는 경우가 많아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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