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해남군 청백공무원상에 서연 담당 선발

    공무원 / 정찬남 기자 / 2014-12-15 13:34:55
    • 카카오톡 보내기
    군민복리 증진, 청렴마인드 향상 앞장, 2013 칭찬베스트 공무원 선정 등 높은 평가

    [해남=정찬남 기자]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제2회 해남군 청백공무원으로 행정지원과 서연 담당을 선발했다.


    군은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청백공무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청백공무원 대상자는 모두 14명의 후보자가 추천됐다. 이 가운데 이 중 서 담당이 최종 대상자에 선정됐다.


    서 담당은 공직생활 28년을 맞는 공직자로서 청렴한 업무처리와 긍정적 사고, 탁월한 창의력으로 모든 업무에 열과 성을 다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주민복지과, 지역개발과에 근무하면서 한 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위한 사업 및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위한 각종 시책을 개발, 시행해 왔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 및 현대화 사업을 적극 추진 등 군민 복리증진, 지역발전에도 기여했다.


    이 밖에도 군청 청렴동아리‘땅끝푸르뫼’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청렴관련 자료를 내부행정망에 게시해 공직자들의 청렴마인드 향상에도 노력해 왔다. 조직 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한 칭찬릴레이에서 2013년 하반기 칭찬베스트 공무원에도 선정되는 등 동료, 선․후배 공직자들로부터 신망을 받고 있다.


    청백공무원상은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며, 서 담당에게는 매월 청백공무원 수당(50,000원)이 1년간 지급된다. 근무성적 평정 시 가점도 부여되고 희망부서 우선 배치, 모범 및 우수공무원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청백공무원상을 통해 공직자에게 최고의 덕목인 청렴이 조직문화로 확고히 자리 잡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과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통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추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