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 화제

    생활 / 시민일보 / 2014-12-26 14:37:47
    • 카카오톡 보내기
    메이플 시럽, 오이, 코코넛 오일, 식용 꽃잎 등 4가지 식품이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즈 헬스(Women's Health)가 최근 외모를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으로 이같이 공개하면서다.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백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온 수액을 농축한 것으로, 항노화 성분과 면역력 증진 효과, 소염기능까지 있어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가운데 첫번째로 꼽혔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 역시 어려보이게 만드는 식품 중 하나다. 오이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인 피세틴이 기억 손실과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기억 장애의 촉진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졌기 때문이다.

    세번째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은 코코넛 오일이다.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나 세번째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으로 꼽혔다.

    마지막으로 외모를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은 식용 꽃잎이다. 식품과학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식용 꽃을 구하기 어렵다면 케일, 시금치, 민들레, 근대와 같은 잎채소가 꽃잎과 성분이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대체해도 좋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나도 어려보이게 만드는 식품만 먹으면 동안?"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어디서 구입하나",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먹는 것만 의존해선 안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