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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진행중인 이번 소비자평가는 지난 10월28일 시작해 오는 2015년 10월28일까지 1년간 진행된다.
평가대상은 (주)그래미 '여명808',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동아제약 '모닝케어', 광동제약 '헛개파워' 등 총 4개 제품이다.
지금까지 나온 소비자평가 결과를 보면 4개 제품 공통으로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입할 때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숙취해소기능, 즉 '효과성'으로 나타났다. 또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하는 주요 구입처는 편의점이 1순위고 구매 연령층은 20·30대가 가장 많았다.
각 제품의 소비자평가는 스마트컨슈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어디까지나 소비자들의 참여형 서비스로 공식적인 평가결과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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