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자원봉사 프로 'V-teen' 운영

    복지 / 장세원 / 2014-12-30 16:07:26
    • 카카오톡 보내기
    참여 청소년 모집
    [시민일보=장세원 기자]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V-teen'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강동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V-teen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뜻 깊은 방학을 보내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한 것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시각장애 체험을 제공하는 '자원봉사 팡팡볼' ▲읽지 않는 책을 모아 도서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한 후 지역내 보육시설에 책을 기부하는 '잠자는 책에 날개를 달자'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배우는 '지구야 사랑해' 등이 있다.

    이외에도 지역내에 있는 각종 복지시설, 동 주민센터에서 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일정 및 활동내용은 강동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v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봉사활동 신청은 각 시설에 직접 연락하거나 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에서 할 수 있다. 포털을 통해 신청할 경우 봉사활동 1주일 뒤에 확인서를 포털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짧아진 겨울방학이지만 새해에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자원봉사활동을 찾아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