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 이전사업방안토론회 18일 개최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15-03-15 15:46:10
    • 카카오톡 보내기
    "재정적으로 건전한 경기도청 짓자"
    [수원=채종수 기자]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오는 18일 오후 3시에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재정적으로 건전한 경기도청 이전사업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신청사 건립사업은 2008년 1월 '도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작해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이번 토론은 경기도청 신청사 이전과 관련해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 수렴을 통해 재정적으로 건전한 신청사 건립 추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데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양근서 경기도의회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간사)이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주재하고 이계삼 경기도 건설본부장이 ‘경기도 신청사 건립:비전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강식 경기개발연구원 연구위원, 김종석 경기도의회 의원(건설교통위원회), 명상욱 경기도의회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양우현 중앙대 건축학부 교수, 유재명 OBS 보도국 부장, 이희원 경기도 예산담당관, 최원재 경기일보 정치부 차장이 나서 다각도로 토론할 예정이다.

    류재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재정적으로 건전한 경기도청 이전사업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