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수 강북구의원, 1일 취업상담실장 체험

    지방의회 / 서예진 / 2015-03-18 16:40:04
    • 카카오톡 보내기
    "취업정보은행 일자리창출 적극 협조"
    [시민일보=서예진 기자]서울 강북구의회 박문수 의원(미아·송중·번3동)이 지난 17일 강북구청내 취업정보은행에서 취업상담실장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평소 박 의원은 효율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3년 '서울특별시 강북구 일자리창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발의 제정하기도 하고, 지역사회 일자리창출을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주선하는 등 구직자에게 지속적인 일자리 제공을 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 지난 17일 박문수 강북구의원은 구청내 취업정보은행해서 1일 취업상담실장 체험활동을 했다. 사진은 박 의원이 방문객을 맞아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이번 활동은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박 의원은 이날 일자리 찾아주기 1일 취업상담실장으로 활동했다.

    우선 이날 구청 일자리추진팀장으로부터 취업정보은행 운영현황에 대한 주요현안 및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직업상담사 3명과 함께 취업상담을 업무를 개시했다.

    박 의원은 이날 취업상담체험을 통해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일자리와 좋은 일자리 만들기의 필요성을 새삼 느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취업정보은행의 업무와 역할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이나 제도 등 업무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