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구의회, 결의안 채택
국토부 방문
[강진=정찬남 기자]전남 강진군의회가 최근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8명 전 의원이 발의한 '남해안(목포~보성) 철도사업 조기 건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남해안권 종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남해안 철도 고속화 사업은 실시설계 완료 후 2003년 12월부터 706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터널 공사 등을 시작했으나, 2007년 교통 수요 미충족이라는 사유로 공사가 중단된 후 다시 올해부터 터널 공사를 재개하고 있다.
목포~보성 간 철도사업 총사업비는 1조3000여억원으로 노선 길이는 82.5Km이며 98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가 공사기간이다. 따라서 2020년까지 공사를 완공하기 위해서는 올해 이후 5년간 매년 3000억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날 대표 발의에 나선 배홍준 의원은 목포~보성 간 남해안 철도사업은 남해안 권역 동반 성장과 동서간 물류 교통, 문화 교류의 인프라 확충을 위해 조속히 추진돼야 할 건설 공사이므로 국가 차원에서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을 촉구했다.
또 결의안을 채택한 강진군의회는 남해안 철도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해남, 영암, 장흥 등 철도를 경유하는 전남 시·군 의회와 연계해 국토교통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등을 방문·건의할 계획이다.
김상윤 의장은 “이번 결의안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중앙부처 방문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방문
[강진=정찬남 기자]전남 강진군의회가 최근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8명 전 의원이 발의한 '남해안(목포~보성) 철도사업 조기 건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남해안권 종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남해안 철도 고속화 사업은 실시설계 완료 후 2003년 12월부터 706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터널 공사 등을 시작했으나, 2007년 교통 수요 미충족이라는 사유로 공사가 중단된 후 다시 올해부터 터널 공사를 재개하고 있다.
목포~보성 간 철도사업 총사업비는 1조3000여억원으로 노선 길이는 82.5Km이며 98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가 공사기간이다. 따라서 2020년까지 공사를 완공하기 위해서는 올해 이후 5년간 매년 3000억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날 대표 발의에 나선 배홍준 의원은 목포~보성 간 남해안 철도사업은 남해안 권역 동반 성장과 동서간 물류 교통, 문화 교류의 인프라 확충을 위해 조속히 추진돼야 할 건설 공사이므로 국가 차원에서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을 촉구했다.
또 결의안을 채택한 강진군의회는 남해안 철도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해남, 영암, 장흥 등 철도를 경유하는 전남 시·군 의회와 연계해 국토교통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등을 방문·건의할 계획이다.
김상윤 의장은 “이번 결의안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중앙부처 방문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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