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협의회 정례회 개최

    지방의회 / 이기홍 / 2015-09-10 16:11:10
    • 카카오톡 보내기
    [의정부=이기홍 기자]경기 의정부시의회가 지난 9일 프라임마리스에서 제125차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개최지인 최경자 의정부시의장을 비롯해 박권종 협의회장(성남시의회 의장) 등 22개 경기도시·군의회 의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최 의장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참여해준 경기도 시·군 의장들에 감사하다"며 "경기도 발전을 위해 우리 시·군의장협의회가 서로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례회는 제124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차기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2015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세부계획의 건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 의장은 ‘경기 북부 경찰청 신설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에 대해 제안설명을 했다.

    최 의장은 “경기도는 면적 및 인구가 서울보다 넓고 많으나 경찰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치안인프라를 확충하고 치안복지 향상을 위해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신설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경기 북부 경찰청 신설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을 원안가결하고 결의문을 함께 낭독했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는 경기도시·군의회 의장들이 모여 각 시·군의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두 달에 한 번씩 개최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