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부터 공진단은 몸이 허하고 노화나 과로로 지친 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간기능이 저하되어 이로 인한 어지러움이나 두통, 만성 피로 등에 좋고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약해진 몸에도 좋다. 이는 꼭 잦은 밤샘과 야근, 과로 등으로 누적된 피로를 달고 사는 직장인을 말하는 것 같다. 피곤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딱 맞는 약이야말로 공진단이 아닐까?
공진단은 원래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 이렇게 네 가지 약재를 가루로 만들어 꿀로 뭉친 약재이지만 요즘은 여기에 환자의 특성에 맞게 좋은 약재를 추가로 더 넣어서 제조하기도 한다.
특히 사향 같은 경우 너무 비싸고 구하기 힘든 귀한 약재이기 때문에 사향, 공진단 대신 침향이나 목향 등을 넣어 만든 침향, 공진단, 목향, 공진단 등도 시중에 많이 판매 되고 있다.
건강에 좋은 공진단은 큰 효과에 비해 복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하루에 한 알씩만 따뜻한 물이나 청주와 함께 삼키면 되기 때문이다. 간편하고 효과도 좋으며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약재인 공진단, 이 약의 유일한 단점은 바로 비싼 가격이다.
자연과 건강 관계자는 “공진단에 대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산수유, 홍삼, 침향 등이 들어간 건강환 제품을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자연과 건강의 명품자건단이다. 우리 몸에 좋은 농산물과 약재를 아낌없이 넣어 공진단 본래의 효과는 살렸으며 가격적인 면의 부담은 낮추어 부모님의 생신 선물이나 시아버지의 선물, 환갑 선물, 칠순 선물, 남편의 정력을 위한 보약 등 온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약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또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에게도 효과가 좋다”라고 설명했다.
자연과 건강의 공진환인 명품자건단은 홈페이지(www.paldoherbnuri.com)에서 직접 알아보고 살 수 있으며 상담전화(070-8281-4885)를 통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