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맛의 몸보신 메뉴 갖춘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우사미’

    푸드/음료 / 시민일보 / 2015-11-17 14:58:31
    • 카카오톡 보내기
    옛날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왔던 대중적인 음식 ‘불고기’. 이제는 한국을 넘어 외국인들에게까지 사랑 받는 메뉴가 됐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미국, 벨기에, 호주, 일본 등 14개국 15개 도시에서 시행한 ‘세계가 바라보는 한식’ 조사에 따르면 불고기는 현지 인기 한식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따뜻한 불고기는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뛰어난 맛으로 유명한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우사미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미 입소문으로 많은 단골들을 확보하고 있는 우사미는 옛날맛 서울식 불고기와 소고기 보신전골, 소고기 보신탕으로 유명한 맛집. 대표 메뉴 외에도 육회와 곰국시, 뚝배기 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는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촌에서 명성이 자자했던 ‘아저씨네 낙지찜’의 대표 메뉴인 낙지찜을 포함, 겨울의 추위를 이길 수 있는 메뉴도 준비돼 있다.

    특히 맛은 물론 믿을 수 있다는 것도 우사미의 인기 비결이다. 대표 메뉴에 포함되는 여러 부위의 소고기는 전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 원산지 표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평가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옛날맛 불고기의 경우 가장자리에 대파, 버섯, 청경채 등 신선한 야채와 불고기가 함께 나오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뒷맛이 깔끔해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소고기 보신 전골은 매콤한 맛으로 유명하다. 소고기 보신 전골과 소고기 보신탕은 이름에서처럼 몸보신을 할 때 먹으면 효과적인 메뉴. 개고기를 사용한 보신탕의 맛을 소고기를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단골들이 사시사철 많이 찾는 몸보신 메뉴다.

    그 외에도 고소하고 시원한 육회와 깊은 국물맛을 자랑하는 곰국시 역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다. 또한 복잡한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하면서도 주차장이 완비돼 주차 걱정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우사미 관계자는 “한 번 우사미에 방문하셔서 식사를 하신 고객님들이 꾸준히 우사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님들을 위해 더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사미는 서울 송파구 오금로15길 7-14(방이동 68-1)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 시간은 점심부터 저녁 12시이다. 예약·문의는 전화번호(02-3432-5050)으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