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동안시술, 업그레이드된 ‘큐오필’로 주목

    생활 / 시민일보 / 2015-11-26 11:28:51
    • 카카오톡 보내기
    최근 탄력적인 피부의 볼륨감 있는 작은 V라인 얼굴과 주름과 잡티 하나 없는 맑고 깨끗한 피부 는 동안을 좌우하는 기준으로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20대 후반~30대에는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얼굴의 볼륨감이 사라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져 턱살이 처지고 얼굴면적이 커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런 노화 현상은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빠르게 진행되어 순식간에 피부에 주름이 지고,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한다고 해도 근본적으로 피부 노화를 거스를 수는 없기 때문에 20대 후반부터는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아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안티에이징 시술 중에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이 간단한 시술로 성형수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필러시술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대전 큐오필, 풀페이스필러로 잘 알려진 뮤즈클리닉에 따르면 필러는 볼륨감을 높여주고, 시술시간이 몇 분 내외로 간단하고 즉각적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다. 하지만, 지속기간이 6개월~1년으로 짧아 자주 재시술 받아야 한다는 단점도 함께 병행된다.

    최근에는 이러한 필러의 단점을 보완하고 지방이식, 필러의 장점만을 모은 큐오필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동안 풀페이스필러는 기간이 짧다는 한계가 있었다.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필러도 지속력이 6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뮤즈클리닉 대전점 장극선 원장은 “ ‘큐오필’은 이런 한계점을 극복한 것으로 자가지방이식과 필러의 장점만을 모았다. 지방이식은 자신의 조직을 이용한다는 점 때문에 생착이 잘 이뤄진다면 무엇보다도 안전한 재료가 될 수 있”며, 큐오필은 필러 물질을 주입해 볼륨감을 높여주는 '필러'와 자신의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정제해 주사하는 '자가지방이식'의 장점을 합친 시술로 자신의 혈액에서 채취한 자가혈치료술(PRP)과 복합시술에 최적화된 필러 티슈필을 함께 주입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체 동일성분으로 무해하고 자연스럽게 체내 흡수돼 안전성이 높고 자가혈세포, 혈액 내 성장인자가 셀 사이사이에 견고하게 생착돼 튼튼한 구조를 만들면서 지속시간과 볼륨감 등이 기존 필러에 비해 뛰어나다”고 말했다.

    장극선 원장은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어려 보이게 만드는 것을 동안 필러라고 한다. 동안 필러를 위해서는 보통 10cc 이상의 필러가 얼굴 전체적으로 균형 있게 들어가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 풀페이스필러라고 한다. 모든 시술은 안전하고 편리한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인 필러 시술을 미적으로 조화롭게 시술해 드릴 수 있는 필러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뮤즈클리닉 대전점 장극선 원장은 “필러의 최근 트렌드는 보다 안전한 성분, 수준 높은 시술 능력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다.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짧은 시간에 간단한 시술로 얼굴을 보다 입체감 있고 젊어 보이게 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녹는 성분이면서 수정도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또 장극선 원장으 “최근 필러가 시술이 간단하면서 부작용도 거의 없어 시술 연령층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큐오필 시술은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유지 기간이 길고 성질이 부드러워 함몰된 부분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주고, 또한 대량으로 주입이 가능해 지방 이식이 어려운 경우에도 선호되고 있다”며, “하지만 간단한 주사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인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인지를 확인한 뒤 시술에 임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