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도 비대칭 얼굴로 안면 윤곽, 양악 수술을 받는 사례를 볼 수 있다.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안면비대칭으로 병원을 내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안면비대칭 상태에 따른 환자 별 맞춤형 교정술을 택해야 부작용도 적고 비대칭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양악수술이 안면비대칭 교정의 근본적인 역할을 하지만 비대칭의 원인과 유형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CBK 성형외과에 따르면, 안면비대칭은 얼굴의 뼈 뿐만 아니라 근육을 포함한 얼굴의 모든 연부조직이 긴 시간 동안 비대칭 상태에 맞춰져 있었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려는 조직의 특성이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그 성질을 이해하고 삐뚤어진 얼굴을 바로 잡는 것이 재발의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 단순히 뼈의 교정 뿐 아니라 턱뼈가 이동되고 비어지는 공간에 반드시 골간뼈 이식을 통해 원래의 형태로 복원되는 성질을 막아줘야 한다.
안면윤곽 전문 CBK 성형외과 최봉균 원장은 “안면 비대칭 양악 수술 후 골간뼈 이식은 아래턱뼈에 또 다른 뼈를 이식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이라 수술 집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며 “무조건적인 양악수술이 아닌 안면윤곽술만으로도 충분히 비대칭이 개선 될 수도 있다. 환자가 양악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있다면 자연스러운 호전으로도 심미적 개선이 가능할 때 기능상의 문제가 없다는 진단하에 안면윤곽술이 가능하다. 이는 양악수술의 부담을 줄인 간편한 수술과 회복과정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수술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은 안면 윤곽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안전한 뼈수술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대한민국에는 아직 얼굴뼈성형 전문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전문의를 찾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최봉균 원장은 안면비대칭 수술에 앞서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각자의 상태에 맞는 정밀한 분석이 우선시 되어야 하고, 각자에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에 대해서도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재발 및 부작용을 막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안면윤곽 전문 CBK 성형외과 최봉균 원장은 세계적인 얼굴뼈 성형의 명문 장경기념병원에서 1년간 펠루우쉽 교수자격으로 얼굴뼈 성형을 전공하고 국내에서 안면윤곽, 양악수술 등 안면비대칭 수술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CBK 성형외과는 현재 안면비대칭뿐만 아니라 안면윤곽, 양악수술, 양악재수술 등 얼굴뼈성형 전문 병원으로 환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후 케어까지1:1 맞춤 책임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보다 정밀한 얼굴형 성형을 위해 페이스보우 시스템과 뼈의 양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앵글게이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얼굴뼈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부작용은 최소화 하고 있다.
눈,코,윤곽,양악,구순열 등 10년이상 경력의 학계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성형외과전문의들로만 구성된 CBK성형외과는 기존 지앤지성형외과에서 병원 확장으로 'CBK성형외과'로 상호를 변경하며 최첨단 검사장비와 시설을 보유한 얼굴뼈 전문센터로 새단장을 마쳤다. CBK성형외과는 강남역1번출구 미진프라자 16층에 위치해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