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부동산 실무/재테크 교육 기관 랜드프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접근성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콘서트를 마련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실전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 5일 토요일 세종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7회 부동산 콘서트’는 랜드프로가 주최해 온 공식 행사로, 전문적인 부동산 투자전략 비법을 소개해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참여자가 역대 최대 규모의 400명을 넘어 그 열기를 실감하게 했다.
지난 주말 진행된 부동산 콘서트는 ▲고상철 교수의 ‘블루오션 토지투자! 2016년 토지투자전략’, ▲토미 교수의 ‘리모델링으로 수익형 부동산 만들기’, ▲김윤석 교수의 ‘2016년 개정세법에 따른 부동산 세테크 전략 등 강의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이목을 이끌어냈다.
특히, 고상철 교수는 토지투자 시작 비법부터 숨어있는 알짜 토지를 찾아 투자하는 방법을 강의해 ‘토지 투자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와 함께, 고교수의 화려한 말솜씨가 토지 투자의 흥미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어서, 토미 교수는 최근 뉴스에 보도돼 주목 받은 ‘집주인 리모델링 임대사업’을 소개했다.
토미 교수가 알기 쉽게 소개한 집주인 리모델링 임대사업은 단독주택이나 오래된 다가구 주택을 새로 지어서 저소득층에 월세로 주는 사업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리고 싶어 하는 중장년층의 큰 관심을 모았다. 토미 교수는 이와 함께, 저금리에 따른 매매수요 전환 등의 영향을 받아 관심이 높아진 ‘소형주택 매입으로 수익형부동산 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집중도를 높였다.
다음으로, 김윤석 교수는 새해 부동산 투자 계획을 세우는 참가자들을 위해 2016년 부동산 세법 변화를 짚어 주고, 부동산 세금 아끼는 법을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합리적으로 재산을 지키는 세테크 비법을 설명해 투자 성공의 길을 안내했다. 마지막 시간으로, 부동산 콘서트 참가자들과 고상철, 토미, 김윤석 교수의 활발한 소통이 빛났던 질의응답 토크쇼가 진행됐다.
부동산 콘서트에 참가했던 정 모 씨는 질의응답 토크쇼에 대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다 부동산 실무에 관심이 생겨 우연히 참가하게 되었는데 2016년 부동산 투자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동산콘서트는 강의, 토크쇼 이외에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랜드프로 사이트에 가입한 콘서트 참가자 전 인원에게 세무, 경매투자, 토지투자의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부동산재테크 기초 3PACK 무료 수강권을 지급해 참가자들의 큰 성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참가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130만원 상당의 부동산 전문가 과정 온라인 수강권, 랜드프로 무료 수강권, 온라인 단과 수강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콘서트를 마친 후 랜드프로 관계자는 “정적인 인터넷 강의에서 더 나아가 많은 이들이 모이는 적극적인 분위기의 콘서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동산 틈새 투자법을 제공하고 부동산 투자 초보자들의 관심을 보다 높이고자 했다”면서, “많은 참가자들이 흥미롭게 강의를 즐겨주어서 뿌듯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랜드프로는 2016년 재테크 투자 전략을 공개하는 ‘제2회 재테크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제2회 재테크콘서트는 오는 12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0길 104 코랜드빌딩 2층 랜드프로 강남교육원에서 열리며,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랜드프로 공식 홈페이지(http://www.landpro.co.kr/jaetekcon/2ch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