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특히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손과 발이 차가운 여성들은 전기매트, 전자요, 발난로, 발히터, 핫팩 등과 같은 난방용품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디어쇼핑몰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수족냉증에 효과적인 이색 발 온열기구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희토류와 실리콘의 특수구조로 제작 된 ‘베스타(VESTA) 발가락히터’, 착용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발끝을 따끈따끈하게 해준다.
‘베스타 희토류 발가락히터’는 일본에서 빅히트한 특허품(제5727206호)으로 지난 10월 천년넷이 국내에 유통하기 시작했다.
천년넷 관계자에 따르면 베스타 발가락히터는 자석의 강도가 강한 희토류 영구자석의 특징을 이용해 발끝의 혈액순환을 도와 따뜻해지도록 도와주는 풋워머 온열기이다. 시중에 출시된 히팅패드 발보온기와는 전혀 다른 발열 원리인 셈이다.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간편한 착용만으로 피곤하고 시린 발에 따스함을 제공해준다.
희토류(稀土類, Rare Earth)는 원자번호 57에서 71에 배열되는 일련의 금속을 말하는데 자연계에 드물게 존재하는 희귀한 광물 종류다.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며 건조한 공기에서도 강하고, 특히 열전도율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21세기 저탄소 녹색성장에 필수적인 영구자석 제작에 꼭 필요한 광물질이다.
베스타 희토류 발가락히터는 발 끝에 착용하는 것만으로 발가락 사이를 열어 세균세포 증식도 예방한다. 발가락링 모양이지만 딱딱하지 않고 매우 물컹물컹 하다. 언제 어디서든 어떤 발가락에도 쉽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부드러운 실리콘으로 제작돼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집에서나 외출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년넷 관계자는 “겨울마다 난방비가 걱정되는 분, 추운 겨울 실외에서 일하는 분, 발끝이 시린 분, 추운 겨울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 보초병, 그리고 입대 준비물 선물로도 제격이다. 취침 전 단시간 착용으로 수면 중 내내 따끈따끈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게다가 겨울철 서서 일하는 분들에게 핫팩 대용으로도 좋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상품 개발회사 천년넷은 베스타(VESTA) 발가락히터(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443)를 비롯하여 사무실과 데스크 책상 밑 난로로 사용할 수 있는 베스타 발히터, 12V DC 3.5A 탄소(Carbon) 면상발열매트, 우주복 소재원단의 미국 나사(NASA) 스페이스 난방시트 등 특별한 겨울 난방용품 4종을 선보이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