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수익형 임대부동산으로 주목 받는 포승국가산업단지 평택 스마트빌 포레!

    부동산 / 서혜민 / 2015-12-10 07:58:3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서혜민 기자]평택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와 평택항 관련 산업인구 3만 명의 산업인구가 있는 평택스마트빌포레 모델하우스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평택 부동산은 삼성전자 100조 원 투자, LG 전자 60조 원 투자 등 산업 거점 도시에 걸맞게 부동산 공급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그러나 주거지역 보다는 산업 단지 중심의 개발로 산업인구 증가와 비교하면 주거시설은 턱 없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

    이처럼 대기업의 투자 행렬이 끊임 없이 들어서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평택은 동북아 물류의 랜드브릿지로서 서해안 시대를 열어가는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데, 한중 FTA 실표에 따른 물동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며 미8군을 비롯한 평택으로 미군기지가 이전되면 관련 업체까지 입주할 예정이어서 산업인구는 물론 평택 인구도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그러나 지역이나 부동산 상품에 따라서는 지금이 저평가된 지역과 가치투자가 동시에 가능한 시기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한중 FTA 실효 후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되는 평택의 부동산 가치가 저평가 됐다고 밝혔다.

    평택스마트빌포레의 장점은 평택의 발전에 따른 기대 효과와 더불어 도시주택보증공사의 분양보증으로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시행사는 2014년 친환경건설산업대상을 수상한 전력을 갖고 있으며 2012년부터 지금까지 총 9차례 브랜드를 런칭하여 신뢰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목적이 수익률을 내는데 있는 만큼 대3원칙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수익형부동산의 3대원칙은 첫째, 총 분양가는 1억 원 내외로 저렴한 곳 둘째, 향후 개발가치가 있고 적정임대수요가 있는 곳 셋째, 분양보증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때문에 평택스마트빌포레 강남 분양홍보관에 구름 관람객이 모여들고 있어 화제다. 평택스마트빌포레의 분양가는 3.3㎡당 400만원대로 인근 부동산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1층부터 지상 16층까지 총 439세대의 대단지와 1층의 근린상가 등 산업단지 내 랜드마크로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서해를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과 전호실이 산업단지 엔지니어와 바이어들이 가장선호 하는 계약면적 59 ~ 87㎡의 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투자금기준 1채당 3천 만원 정도로 부담이 적어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하다는 평이다.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홍보관은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 전방진흥사거리에 있으며 홍보관람 및 자세한 분양상담은1577-4140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