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서혜민 기자]최근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주기 위한 ‘네이밍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이 많다. 네이밍 마케팅은 제품의 특징과 제조 과정을 담은 솔직하고 명확한 제품명으로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제품의 특성까지 강조할 수 있어 일석이조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비락의 신개념 마시는 죽이 대표적인 사례다. 비락은 ‘바로먹는 귀리죽’, ‘바로먹는 단호박죽’, ‘바로먹는 고구마죽’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제품명만 들어도 특징을 쉽게 유추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이 좋다.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파우치를 이용, 업무 중이나 이동 중에도 마실 수 있어 바쁜 직장인과 수험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적인 네이밍 마케팅이 앞으로도 당분간 대세가 될 듯하다.
비락의 신개념 마시는 죽이 대표적인 사례다. 비락은 ‘바로먹는 귀리죽’, ‘바로먹는 단호박죽’, ‘바로먹는 고구마죽’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제품명만 들어도 특징을 쉽게 유추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이 좋다.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파우치를 이용, 업무 중이나 이동 중에도 마실 수 있어 바쁜 직장인과 수험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적인 네이밍 마케팅이 앞으로도 당분간 대세가 될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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