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맛집 ‘진복호’ 영양만점 국물요리로 인기몰이

    푸드/음료 / 서혜민 / 2015-12-19 11:28:1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서혜민 기자] 영양 가득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계절 겨울. 추운 날씨 탓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겨울여행 계획과 함께 여행을 풍족하게 해줄 영양 맛집을 방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강화도에는 그 맛은 물론 지친 심신을 달래줄 영양 가득한 요리가 가득한 맛집이 위치해있다. 싱싱한 횟감과 제철 해산물을 푸짐하게 내놓는 강화도 대표 맛집 ‘진복호(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1043-19/032-937-7610)’가 그 주인공이다.

    생생정보통과 VJ특공대, 서민갑부 등 여러 방송 매체에도 출연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찾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진복호’는 단호박꽃게탕과 보양식 장어로 만든 바닷장어구이, 진복호해물탕,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조개찜의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시원하면서도 영양이 가득한 국물요리 단호박꽃게탕은 강화도산 꽃게로서 특히나 통통한 살점과 달콤한 맛으로 국물맛의 묘미를 더하는 단호박과 만나 깊은 국물맛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진복호 인기메뉴 해물조개찜은 전복, 꽃게, 가리비, 낙지, 왕새우, 각종 조개들을 쪄낸 요리로, 최고 강화도맛집의 인심만큼이나 푸짐하고 실한 것이 특징이다. 각 해산물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우동면을 함께 추가해 맛보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가 아닐 수 없다.

    매서운 바람이 이어지는 12월. 멋스러운 강화도의 전경과 먹거리가 가득한 강화도 가볼만한곳 진복호의 영양가득한 음식들로 지친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은 어떨까.

    한편 강화도맛집 진복호는 유명세를 이어가며 인천 소래포구맛집(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673-2번지/032-435-0105 )으로 진복호 가맹점을 오픈하며, 소래포구지역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