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전 뱃살 빨리 빼는 법 없을까?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생활 / 김다인 / 2015-12-22 23:58: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직장인 A씨는 최근 고민이 생겼다. 오랜만에 소개팅 제의가 들어왔는데, 미리 받아 본 남자의 프로필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 “그 사람은 어떤 여자를 좋아하냐?”고 물었더니 “여자 연예인들처럼 식스팩을 가진 여자면 된다더라”라는 답변이 돌아왔던 것.

    평소 약간 통통한 몸매에 유난히 두꺼운 뱃살로 고민하던 A씨는 “일단 다이어트를 좀 하고 만나는게 좋을 것 같아 소개팅 날짜를 뒤로 미뤄놓긴 했는데 이대로 놓칠까봐 너무나 조바심이 난다”며 “도대체 연예인들 같은 식스팩은 어떻게 해야 만들어지는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했다.

    남자 연예인들에 이어 여자 연예인들마저 식스팩 사진을 잇따라 공개하면서 어느덧 여성 몸매의 기준 또한 부쩍 높아지게 되었다. 예전에는 깡마른 몸매를 추구하던 여성들도 이제는 볼륨감, 더 나아가 탄탄한 근육과 식스팩까지 갖춰야 만족하는 추세다. 그렇다면 여자 연예인들 같은 식스팩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만들어지는 것일까?

    우선 남녀를 불문하고 식스팩 만들기의 첫걸음은 ‘뱃살 빼기’다. 식스팩은 배에 붙은 지방이 사라지고 나서야 비로소 드러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윗몸 일으키기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때문에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통해 지방을 없애는 것이 최우선이다.

    이러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병행하면서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태워 없애고, 익히 알려진 윗몸 일으키기를 비롯해 허리, 옆구리 등의 근육까지 단련할 수 있는 크런치, 사이드 크런치, 레그레이즈 등의 근력운동을 병행해 앞쪽 복근과 옆구리,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식스팩 만들기의 수순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기초 단계인 뱃살 빼기, 즉 지방을 없애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결국 식스팩 만들기에 성공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닭가슴살 등 저지방 고단백 식품과 샐러드 위주로 섭취하며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에 흡수되는 양보다 소모되는 양이 많아야 살이 빠지게 되는데, 이러한 다이어트 식단을 직장생활이나 학교생활 등과 병행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지방을 빠르게 분해할 수 있도록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이 식욕을 억제하며 지방분해를 도와주며 돌외 추출물이 AMPK 운동 효소를 활성화해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키토산 성분이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따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그와 비슷한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요즘 유행하는 근육질 몸매도 결국은 지방을 없애고 난 뒤에야 드러나게 되고, 슬림하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이지컷 다이어트와 같은 제품을 통해 지방을 없애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한다면 보다 쉽고 빠른 다이어트, 식스팩 만들기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www.samsung-easycutdiet.com)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