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내년 2016년 개통 예정인 복선전철 광주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매역이 2정거장, 판교역 3정거장, 강남역이 7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인근에 서울~세종고속도로 나들목(IC) 개설, 판교 테크노밸리 입주 등의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에 들어서는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2층~지상 20층 18개동으로 인기 있는 전용면적 62~84㎡(구26,29,30,33형)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총 1,425세대로로 지어진다. 현재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2차는 한달뒤 납입)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분양관계자는 “광주시에서 다른 대규모 단지들이 대부분 여러 블록으로 나눠져 있는 반면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한 블럭으로 지어지는 광주시에서 단일단지 중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에너지 절감 등 관리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현재 전용면적 62㎡는 마감되었으며, 74㎡와 84㎡ 일부 잔여세대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 중으로 로얄층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게 좋다.”고 전했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넓은 발코니 면적이 제공돼 발코니 확장시 중대형 아파트 못지 같은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폭포수가 있는 아쿠아가든,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 힐링공간인 힐링포리스트 등의 쉼터 공간과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푸른 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이 들어서는 UZ(유즈)센터가 들어선다.
이와 함께 범죄 예방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디지털도어록, 스마트도어카메라, 무인경비시스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카메라, 디지털녹화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시스템, 그리고 홈네트워크를 통한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시설, 화재 대비 전 층 스프링클러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인근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 참조은병원, 광주역, 광주시 공설운동장 등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근처에 혁신초등학교인 쌍령혁신초와 광주초, 광주중, 경안중, 경화여중, 광주고, 광주중앙고 등의 학교시설이 가까워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서울장신대, ICT폴리텍대학 등 대학교와 시립도서관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3면이 녹지로 둘러싸인 용적률이150%에 불과한 친환경 단지로 대지의 45.5% 가량인 약 4만3903㎡ 규모를 녹지공간으로 꾸몄으며, 단지 주변의 경관녹지를 더해 총 9만2873㎡에 달하는 조경면적을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 앞 3번 국도를 이용해 5분 거리인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2016년 예정) 광주역이 2016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매역 2정거장, 판교역 3정거장, 강남역 7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광주구간 임시개통으로 분당, 판교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는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었으나 최근 광주 우방아이유쉘, 태전아이파크, 태전힐스테이트, 태전지웰 등 신규 아파트 공급이 늘면서 인근의 집값이 오르고 있어 향후 집값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역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의 분양가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방문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분양문의 : 1688-9029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