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건강관리법은? 미네랄이 들어간 멀티비타민 주목

    생활 / 최민혜 / 2016-01-04 08:58:02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올바른 성장발달이 중요한 영, 유아 아동, 청소년을 비롯해 노년기를 보내고 있는 노인들까지 많은 국민들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법에 관심을 갖고 있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젊었을 때부터 건강관리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젊은 층의 20-30대 여자, 남자들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비만이나 칙칙한 피부상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몸매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성들은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밥을 굶고 살을 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개선책이 필요하다.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싶어하는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균형적인 영양소 섭취를 위해 식단표를 짜서 여러 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과도한 업무와 학업으로 바쁜 생활을 보내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은 식단표 대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주면 올바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요즘에는 바쁜 생활에 지친 20-30대 여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화이토나 발포비타민 같은만성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종합, 멀티비타민이 추천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종합, 멀티비타민에는 여러 종류의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다이어트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HC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HCA란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남아시아에서 서식하는 천연 과일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성분은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탄수화물 섭취가 높은 우리나라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돕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

    가르시니아 추출물인 HCA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이 있다.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HCA성분 이외에도 20, 30대 젊은 여성들에게 필요한 12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구리 등의 6가지 미네랄 원료가 들어 있어 부작용 걱정 없이 날씬한 몸매와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과 달리 요즘 젊은 층의 남성들은 인터넷에서 피부 좋아지는 법 순위를 찾아보며 까지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은 20대 중반이 지나면서 급격하게 피부노화가 찾아오고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이 넓어져 피부가 칙칙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20-30대 남자들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서 피부건강에 효과적인 클로렐라 성분이 함유된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해주면 피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 30대 젊은 남성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로 손꼽히는 클로렐라는 태양으로부터 광합성을 하여 생명유지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만들어내는 자가영양생물이다. 이 성분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A와 C, E 등 각종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젊은 남성들의 건강한 신체에 필요한 단백질섬유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바쁜 일상 생활로 인해 피부관리 및 영양소 보충이 필요한 젊은 남성들에게 클로렐라가 함유된 종합, 멀티비타민제를 추천해주면 신체건강과 피부를 한 번에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클로렐라의 효능을 느낄 수 있는 남성용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류현진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http://www.spash.co.kr)의 2030 아레스 포 맨이 있다. 젊은 남성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이 종합비타민에는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와 결합 조직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C,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 13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클로렐라가 함유되어 있어 칙칙한 남자들의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이외에도 아레스 포 맨에는 66가지 다양한 천연 부원료가 들어 있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기 힘든 바쁜 남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남성 종합비타민을 섭취해본 이들은 “건강관리와 피부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어서 좋다” “회사에 두고 꾸준히 챙겨 먹고 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줘서 만족스럽다” 등 좋은 평가를 남겼다. 스페쉬의 멀티비타민은 성별. 연령별에 따라 전문적으로 나뉘어져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멀티비타민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여성, 남성 종합&멀티 비타민은 온&오프라인에 판매되고 있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과 바쁜 생활로 인한 영양 불균형은 20, 30대 젊은 층 여자, 남자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건강 상태에 무리를 주지 않고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고 싶거나 피부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비타민이 많은 음식과 함께 연령과 성별에 따른 맞춤형 종합, 멀티비타민을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