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그룹㈜, 주4일 근무제 시행하는 ‘꿈의 기업’

    기업 / 서혜민 / 2016-01-09 23:58:20
    • 카카오톡 보내기
    ▲ (출처:에이스그룹)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세계에서 2번째로 근무시간이 긴 우리나라에서 주4일제를 시행하는 ‘꿈의 기업’이 등장했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이페이스로 이미 국내외 시장을 장악한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스그룹㈜(대표 이종린, www.acegng.com)이 지난 4일 시무식을 열고 2016년부터 첫째 주부터 주 4일제 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스그룹은 주4일 근무제를 도입하기 전에도 하루 6시간씩 주 30시간으로 업무를 제한한 바 있다. 이번 주4일 근무제를 시행하면서 직원들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 6시간씩 주 24시간을 일하게 된다. 이러한 근무시간 단축에도 직원들의 연봉 삭감이 없을뿐더러, 연차도 이전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에이스그룹 이종린 대표는 “직원들이 시간적 여유가 더 많이 생겼기 때문에 자기계발도 할 수 있고, 자기계발을 해서 성장하면 회사도 동반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 4일 근무제 시행에 대한 에이스그룹 직원들의 반응도 매우 호의적이다.

    한 직원은 “주4일 근무제 시행으로 늘어난 휴일에는 자기계발 시간을 늘려 회사 전체의 생산성에 기여하고 싶고, 가족들과의 함께하는 시간을 좀 더 가져 가족들과의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스그룹은 주 4일제 근무 시행 외에도 업계 최초로 6시간 근무제. 육아휴직 1년 제공. 장기근속우수자 2개월 포상휴가. 건강 검진 혜택 등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도입하여 시행 중이다.

    여성이 일하기 행복한 기업, 사람 중심 기업, 문화 선도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 에이스그룹의 복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로 업계들 사이에서도 명성이 높다.

    지난 5월에는 SBS CNBC 채널에서 방영되는 CEO 탐구 랭킹쇼 ‘블루베리시즌2’에서 직원이 행복한 회사 2위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달에는 YTN‘강소기업이 힘이다’ 에이스그룹편에서 실제 근무환경과 복지혜택 등을 공개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