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때문에 바디라인을 보다 균형 잡힌 매끄러운 형태로 다듬기 위해 부위별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누구나 살이 유난히 잘 찌는 부위 때문에 콤플렉스 하나쯤은 갖고 있기 마련이다. 대표적으로 유난히 굵은 팔뚝살, 허벅지살, 뱃살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특정 부위의 살만 따로 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 몸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보니, 한쪽 부위 운동만 한다고 해서 그 부위 살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게 된다. 또한 하체 보다 상체 살이 먼저 빠지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위별 다이어트, 부위별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해당 부위의 탄력과 라인을 잡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을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물렁물렁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
팔뚝살의 경우 아령을 두 손으로 들고 머리 위로 팔을 곧게 편 채로 든 뒤, 머리 뒤쪽으로 내렸다가 들어올리기를 반복하는 운동이 힘 없이 늘어진 팔뚝살을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 때 관절보다는 근육을 짜는 듯한 느낌으로 동작을 해주어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령이 없다면 물이 든 작은 생수병을 이용해도 좋다.
◆ 울퉁불퉁 뱃살 빨리 빼는 법
빼기 힘든 뱃살은 버핏테스트를 통해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앞으로 나란히 하고 선 자세에서 상체를 구부려 바닥을 짚는 동시에 두 발을 뒤로 점프하며 뻗고, 재빠르게 다시 몸통 아래로 발을 옮겼다가 일어나면서 점프하며 손뼉을 친다. 쉬워 보이지만 칼로리 소모량도 크고 심폐 강화 효과 및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다.
◆ 탄력없는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탄력 없고 두껍기만 한 허벅지는 꾸준한 스쿼트가 답이다. 팔을 앞으로 쭉 펴고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무릎을 90도까지 구부렸다가 서며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이 때 무릎이 발 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고 허리는 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다이어트 운동 방법도 중요하지만, 그러나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식이요법이다. 아무리 다이어트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먹는 양이 그보다 많으면 살은 빠질 수 없다.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먹은 음식의 칼로리가 흡수되지 않도록 억제해주는 다이어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 스트레스 없이도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율을 90% 막아주므로 굶거나 극단적인 식단 조절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일정 시간 이상 운동을 했을 때 켜지는 운동스위치를 켜 주므로 따로 격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하루 3시간 운동한 것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 등 특정 부위의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반적으로 다이어트 식단 관리와 운동 계획 등을 조화롭게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 개인별 체질에 맞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바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www.ez-cut.co.kr) 에서 확인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