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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명숙 |
경찰청은 작년 2월2일부터 시행중인 민원인이 경찰관서 방문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경찰민원포털(minwon.police.go.kr)’서비스 항목을 2016년 1월 4일부터 32종에서 47종으로 확대시행 한다고 밝혔다.
경찰민원포털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분산된 민원처리 기능을 통합하여 교통사고사실확인원, 전의경복무확인증,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등의 온라인 접수·처리 창구를 일원화하고 온라인 신청·발급 민원을 확대함에 따라 경찰민원처리가 더욱 더 편리해졌다.
이와 더불어 1차로 구축된 시스템의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국민의 온라인 접근성·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전반적인 시스템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2차 사업을 추진, 마무리됨에 따라 국민들은 법정민원 47종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는 등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원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게 하였다.
그밖에도 국민 수요가 많은 다양한 경찰관련 정보를 ‘자주 묻는 질문’코너에 담아 기능별로 알기 쉽게 제공하여 경찰민원포털 접속 한 번으로 경찰민원에 대한 궁금증을 자체 해결 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경찰민원포털 모바일 버전에 182경찰민원콜센터 전화연결버튼을 추가하여 간편하게 민원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국민편의기능도 제공한다.
경찰민원포털은 주요포털사이트에 ‘경찰민원포털’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minwon.police.go.kr을 입력하여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 본인인증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경찰민원포털은 국민들이 민원처리를 함에 있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는 등 국민편의를 위해 시행 된 제도인 만큼 널리 홍보되어 보다 많은 국민이 이 서비스의 혜택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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