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 서울대 시흥캠퍼스 확정에 투자가치 더욱 상승!

    부동산 / 전찬옥 / 2016-01-15 15:15:28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전세 값 폭등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나타나고 있다. 기존 주택 시장을 이끌던 아파트 대신 배곧신도시에 들어서는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와 같은 새로운 주거형태의 오피스텔, 즉 ‘하우스텔, 아파텔’이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아파텔, 하우스텔이란 최근 수도권에서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주거 형태로 침실을 갖춘 중형 오피스텔을 말한다. 아파텔, 하우스텔은 물량이 부족한 소형아파트의 새로운 대안책으로 떠오르면서 실수요층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배곧신도시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의 경우 지금까지도 예약 전화가 북새통을 이루며 더욱 가열되고 있다. ‘배곧헤리움’을 분양 받기 위하여 온 사람들은 "소형아파트와 주거 구조 자체가 다를 게 없을 뿐더러 분양가는 아파트 전세 값과 비슷하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하기에 실용적이다. 대기자들의 수요로 가득찬 상황이라 예약하지 않으면 장시간 대기할 것 같다"라고 한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저렴한 분양가와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총 1906실 중 1차분 880실을 단기간에 마감하고, 2차분 1,026실을 선착순 접수 중이다.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4-1-1.2블록에 들어설 예정인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지하 6층, 지상 19~20층 4개동, 총 1,906실과 224m에 달하는 유럽풍 스트리트몰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며 배곧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3.3㎡당 600만원대 최저가로 공급된다.

    세대구성으로는 21.25㎡(6.4평), 21.58㎡(구6.5평), 25.7㎡(구7.8평), 31.28㎡(구9.5평)의 4개 타입이다.
    A/B타입은 원룸형, C타입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로 공간 분리가 가능한 가변형 공간 구조로 원룸 또는 투룸으로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D타입은 방 2개와 거실, 부엌으로 구분되어 오피스텔이 아닌 아파트에 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오피스텔 단지 내 편의시설로는 1/2블록 1개소씩 지하 1층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코인세탁소가 있고 택배 서비스를 안전하고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한 무인택배시스템, 그리고 지상3층 옥외정원과 입주민 건강을 위한 헬스클럽과 탁구장이 갖춰진다.

    또한, 배곧신도시의 주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최상층 스카이가든과 이국적 스타일의 휴게공간인 단지 내 선큰광장 및 일반광장도 조성될 것이다..

    주변을 살펴보면 오피스텔 인근에 롯데마트 및 일산 라페스타 형태의 복합 쇼핑몰, 소방서, 경찰서, 우체국 입점 예정으로 풍부한 편의시설을 갖추었고, 앞으로 향후 2년 내에는 더 많은 상업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배곧 신도시 최대 규모의 녹지 생태공원인 배곧생명공원, 서해안 골드코스트의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총 6㎢ 길이의 해안로와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이미 갖추어진 것만으로도 도보로 인근에서 원스톱라이프를 누리는데에 문제없다.

    편한 출퇴근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도보로는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깝고, 수인선 월곶역이 예정되어 있다. 자가 차량으로는 정왕IC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월곶IC로 영동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공항이 20분 거리이며, 배곧대교가 예정되어 있어 교통은 앞으로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곧신도시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의 미래가치는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건립 확정’되괴 시흥캠퍼스 내에 산학 연구개발단지까지 들어서게 되었다.

    흔히 말하는 대학로까지 갖추게 되는 것이다. 또한 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도 가까우며 시화호 북측 간척지 약920만㎡ 부지에 IT산업을 기반으로 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도 조성 중이며 다음해 완공 예정이다. 이런 여러 사업지들 사이에 있기 때문에 배후수요는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수많은 관심덕분에 남은 분양일정도 최단기간내에 끝날 것 같다. 향후 2년 내에 많은 시설들이 들어서 배곧신도시가 발전함에 따라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의 미래가치는 더욱 더 높아질 것" 이라며 "원스톱라이프를 누리려는 젊은 사회인을 포함한 실수요자들 뿐만 아니라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선착순 우선분양이라 방문예약을 한 고객분들이 많기 때문에 전화를 통해 상담하거나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친절한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 (http:/e-helieum.co.kr)를 통하여 얻을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하여 분양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 분양문의 1666-4226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