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미분양 알짜 아파트에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있다?

    부동산 / 전찬옥 / 2016-01-25 08:58:06
    • 카카오톡 보내기
    화성시 남양뉴타운 양우내안애, 합리적인 분양가 호평 속 분양 마감 임박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지난해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전셋집은 나오기가 무섭게 팔렸다. 낮은 금리에 마땅히 돈을 묶어둘 데가 없어진 집주인들이 전세를 월세로 돌리다 보니 매물 품귀현상이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상황이 이어졌다. 금리인하로 대출 부담이 완화된 데다 주택시장 분위기가 회복되며 집을 사려면 지금이 적기라는 인식도 확산됐기 때문이다.

    이에 전세의 매매전환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지난해 주택시장은 거래량과 시세가 호조를 보였다. 신규 청약시장이 활기를 띠고 기존 미분양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자 건설사들도 적극적으로 물량 공급으로 장단을 맞췄다. 특히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후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오르다 보니 기존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물량들이 빠르게 감소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연초 양우건설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인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도 막바지 분양 열기가 뜨겁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들어선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기존 아파트 단지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고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지원된다.

    또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의 무상시공 혜택도 주어진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교육특화 단지로 건설된 화성 남양 양우 2차는 단지 내 유치원이 들어서고 바로 앞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있다.

    여기에 자녀들이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시립도서관이 가깝다. 인근에는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서울 TG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연결되며 39번 및 77번국도,15번 및 153번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오는 2020년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며 서해안 복선철도 사업 완공 시 인근에 들어설 화성시청역(예정)을 통해 화성-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도 가능한 교통망도 갖춰질 전망이다.

    분양대행사 밀리언키 김지용 대표는 “주변 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이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며 “신규 분양 중인 타 아파트에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이 마감 단계에 들어서는 듯 하다”고 전했다.

    단지는 지상 최고 26층 9개동 46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74,84㎡ ABC타입으로 구성된다. 건설사 측은 앞서 이미 100% 분양 마감한 옆 블록(B-3)의 양우내안애 1차 398세대와 함께 총 858세대의 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할 계획이다.

    전 세대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이상의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전용 84㎡B타입은 중소형에도 불구하고 멀티룸을 적용한 5Bay가 실현돼 이목을 끈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을 강화했다.

    쾌적성에 주안점을 둔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잔디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예술장식품이 설치되는 대규모 커뮤니티 광장이 있으며 초화원, 주민운동공간, 테마놀이터 등의 친환경 조경시설이 마련되며 피트니스클럽,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이 포함된 입주민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선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70-5200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