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성맛집 오미냉면은 35년 전통을 갖춘 유서 깊은 속초냉면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어머니와 아들, 손자 3대가 운영하며 가업을 잇고 있어 차별화된 냉면 노하우가 깃들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78세 연령의 1대 어머니가 직접 손으로 반죽을 해 만든 냉면 면발은 고객들로부터 가장 주목 받는 요소다.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면발은 오미냉면 맛을 살려주는 포인트다.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점은 전통이 깊은 속초냉면집 답게 면발부터 양념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진다는 것이다. 완제품을 사서 단순히 냉면을 조리하는 것이 아닌, 하나부터 열까지 재료들을 모두 직접 만들어 정성이 깃든 냉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오미냉면만의 육수 맛은 35년 전통이 그대로 담겨 있다.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육수 맛을 통해 냉면 맛을 더욱 배가시키는 것이다. 오미냉면 육수는 감칠맛과 구수함이 적당히 혼재해 냉면 맛을 더욱 살려주고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고객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오미냉면은 별미 음식으로 육개장과 갈비탕, 편육, 젓갈 등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매장 바로 앞에는 아야진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어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냉면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미냉면 관계자는 "강원도 냉면집 중에서는 유일하게 원조 CEO가 운영을 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믿음을 심어주고 있다"라며 "유명 인사, 연예인들도 들려 고성맛집으로 인정을 한 만큼 35년 역사를 갖춘 전통 속초냉면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미냉면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 해변길 7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3-633-4598)로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