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맛집 게국지맛집 ‘딴뚝통나무집’ ‘MBC 나혼자산다’ 먹방 전격출연 이유는?

    부동산 / 김다인 / 2016-02-20 08:58:0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수도권에서 가까운 안면도에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는 14개 해수욕장이 있으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 태안 해안국립공원 해안가에 마련된 태안 해변길 등 즐길 거리가 많은 휴양지이다.

    안면도에는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곳으로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인 노을길이 있다. 서해안 120km에 걸쳐 조성된 해변길 중 드르니항에서 꽃지해변 12km 구간의 노을길은 바다내음과 솔향기를 동시에 맡으며 걸을 수 있다.

    안면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게국지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물 좋은 꽃게와 겉절이 김치에 새우젓으로 간을 한 게국지는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이다.

    최근 MBC ’나혼자산다에 방영된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 안면도의 대표 음식이 게국지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한 TV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되며 전국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게국지는 새우와 꽃게, 김치 등이 들어가 이색적인 맛으로 시원한 국물을 자랑한다. 특히 딴뚝통나무집에서는 메인메뉴인 게국지 이외에도 간장∙양념게장, 대하장, 음료까지 더해진 세트메뉴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양념게장은 매콤하면서도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며 특히 간장게장은 게딱지에 밥을 넣어 비벼 먹으면 밥 한공기를 해치울 만큼 그 맛이 일품이다. 또한 탱탱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대하장은 비리지 않은 맛과 적당히 배인 양념맛을 지니고 있다.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에서는 택배, 포장을 요청하는 다양한 손님들의 요청으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대해장, 게국지까지 전국 포장, 택배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과 쾌적한 실내를 보유하고 있어 단체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방송매체에 소개가 되며 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딴뚝통나무집은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딴뚝통나무집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60-42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문의는 전화번호(041-673-3340)으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