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가볼만한곳과 맛집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춘천 2대 맛집은?

    푸드/음료 / 김다인 / 2016-02-23 16:57:58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김다인 기자]봄에 들어선다는 입춘과 대동강이 풀린다는 우수가 지나고 서서히 영상을 웃도는 날씨에 하나 둘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춘천은 청춘열차 ITX가 개통하면서 예술과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이 곳으로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의 춘천은 여전히 깨끗한 자연과 소양강을 따라 물길과 산책길, 그림
    같은 도시의 모습 속에서 봄을 느낄 수 있고 남이섬, 제이드가든, 청평사 등의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난다. 또한, 도시 구석구석에서 맛집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춘천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단연 닭갈비와 막국수이다. 실제로 춘천을 찾는다면 어렵지 않게 닭갈비 집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업체들로 진정한 맛집을 찾기 힘든 게 사실이다.

    인터넷과 SNS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맛집을 검색할 수 있지만 실제 춘천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에게 맛집에 대한 정보를 듣는 것보다 정확한 방법은 없다.

    이에 춘천 현지인들인 가장 인정하는 맛집 2곳을 살펴봤다.

    중식전문레스토랑 ‘치엔롱’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이 중국집?이라 하면 의아할 수 있지만 실제 춘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맛집이 바로 이 곳 ‘치엔롱’이다.

    춘천맛집 ‘치엔롱’은 춘천 관광호텔 2층에 위치한 곳으로 중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중화요리 전문학원 마오쩌둥 출신의 요리사와 한식요리 전문가인 심재복대표가 중국 정통의 중화요리에 한국인 입맛에 맞는 독특함을 덧입혀 최고의 중식요리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중국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중국대중음악으로 중국 본토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 넓은 객실과 주자시설을 보유하여 연인, 친구, 가족 모임뿐만 아니라 동창모임, 직장회식, 돌찬치, 회갑연 등의 단체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중화요리 전문점 ‘치엔롱’은 기본적인 메뉴로 짜장, 짬뽕은 물론 칠리중새우, 냉짱뽕, 고추잡채 등다양한 중식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치엔롱’의 탕수육은 부드럽고 쫄깃한 맛의 찹쌀탕수육으로 그 맛이 좋아 특허를 낼 만큼 인정을 받고 있다.

    미식가들도 맛을 보러 자주 찾는 다는 춘천맛집 ‘치엔롱’에서 중식요리의 끝판왕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관련문의 (033-241-2100)

    춘천닭갈비의 원조 ‘원조숯불닭갈비’

    춘천하면 수 많은 닭갈비 집이 존재한다. 하지만 수 많은 닭갈비 중 3대장으로 불리는 닭갈비집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원조라고 불리는 닭갈비 집이 바로 이 곳 ‘원조숯불닭갈비’이다.

    춘천 닭갈비 맛집 ‘원조숯불닭갈비’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과 특별한 소스로 입 소문이 자자한 숯불 닭갈비 전문 식당으로 달콤한 맛의 과일간장맛, 데리야끼맛, 보통맛, 매운맛의 4가지 닭갈비를 선보이고 있으며 40여가지 엄선된 재료로 2일 동안 숙성해 닭갈비의 맛이 더욱 담백하고 깊은 풍미, 부드럽지만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닭갈비를 초벌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굽는 걱정과 연기 걱정 없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춘천맛집 ‘원조숯불닭갈비’는 남춘천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방문이 가능하고 객실이 넓어 가족, 연인, 친구뿐만 아니라 단체모임에도 적합하다.

    춘천 닭갈비의 진정한 맛을 느끼길 원한다면 현지인이 추천하는 ‘원조숯불닭갈비’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관련문의 (033-253-9253)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