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
염증을 동반하여 피부를 손상시키는 여드름은 얼굴에 자국 및 흉터를 남겨 더욱 큰 걱정거리를 유발하고,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여 홍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 민감성 피부로 발전시키기도 한다.
최근 여드름은 10, 20대는 물론 30, 40대에게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기 원한다면 민감성 피부관리법을 통해 꾸준히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좁쌀 및 화농성 여드름에 의해 민감성 타입으로 바뀐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피부를 손상시키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모자나 양산, 선글라스 등을 착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장시간 동안 야외에 있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필수다.
또한 여드름이 많은 민감성피부는 자극이 적은 필링 젤을 사용하여 각질제거를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클렌징을 할 때에는 얼굴의 피부 결을 강하게 비비지 않고 부드럽게 어루만지듯 세안해주어야 한다.
세안 후에는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으로 스킨케어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 때 천연 유기농 재료나 순한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해주면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와 더불어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 및 흉터가 많은 피부는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테이프나 밴드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피부과 치료와 병행하여 EGF 성분이 함유된 재생 연고나 크림 등의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주면 흉터 제거에 좋다.
자국 및 흉터 제거에 좋은 EGF란 상피세포를 성장시키는 인자로써 여드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자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티에이징 효능이 뛰어나 최근 스킨로션이나 에센스, 세럼 등에 함유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EGF 화장품 중에서도 에센스(essence)와 세럼(serum)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 윤기를 공급하는 미용 농축액이란 뜻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앰플 타입의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 자가 재생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세럼과 에센스는 사용법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피부 결을 관리해주면 된다. 에센스와 세럼 바르는 순서와 방법은 스킨과 로션 중간 단계에 피부 안쪽에서 바깥부분으로 천천히 눌러 흡수되게 발라주면 된다.
또한 여드름으로 인한 민감성 피부와 흉터 관리를 위한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겟잇뷰티에서 높은 추천 순위를 기록한 영양 세럼 및 탄력크림 등을 사용하거나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EGF 재생크림과 스킨로션 등으로 구성된 화장품 세트로 스킨케어를 해주면 피부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피부과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http://me2.do/xQIvCfau)의 이지에프 바머 세트는 EGF 성분을 함유하여 민감성으로 변한 피부의 장벽을 튼튼하게 가꾸어줄 뿐만 아니라 상피세포를 성장시켜 여드름 등 트러블이 많은 피부 결을 어느 정도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이 화장품 세트는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해주어 지성, 복합성 피부관리에도 좋으며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화장품 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아이세럼과 크림은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유하고 있어 얼굴피부의 탄력을 되찾는 법과 함께 활용해도 좋으며, 식물성 성분이 영양을 공급해주어 거친 피부 결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한 이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피부결 좋아지는 법에 어느 정도 도움되겠네요!”, “EGF크림이 왜 유명한지 알겠네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드름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봤을 정도로 흔한 피부질환인데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부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며, 자국 및 흉터가 남겨진 후에도 피부를 꾸준히 케어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스킨, 로션, 미스트 등의 기초화장품과 더불어 세럼 및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색조화장품을 이용한다면 더욱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제품으로는 파운데이션, 커버팩트, 섀도우, 롱래스팅 립스틱 등이 있다.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예민해지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여드름이 남긴 흉터나 민감해진 피부로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매끄럽게 가꿔줄 수 있는 기능성화장품 세트나 세럼, 에센스 등을 이용하여 스킨케어를 해보는 것이 좋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