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GTX·3호선 연장 확정에 집값상승 기대

    부동산 / 전찬옥 / 2016-02-24 23:58: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정부가 지난 3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발표하면서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일대 부동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계획안에 따르면 파주 운정에 광역급행열차(GTX)와 지하철 3호선 연장이 확정되면서 강남까지 30분대(기존M버스 6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세종시에 처음 생겨 주변시세 대비 높은 프리미엄 형성에 기여한 BRT노선이 운정~상암에도 예정되면서 집값상승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레 부동산 주택시장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운정신도시는 미분양 아파트 잔여세대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운정신도시 A25블록에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2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 108세대, 84㎡ 1,848세대 총 1,956세대로 구성되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102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안심보장제로 인기다.

    단지 주변에 자립형 공립고등학교인 운정고등학교와 산내중이 가깝게 위치하며 신설예정인 초등학교도 도보로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등이 입점 예정되어 생활편의 시설 또한 뒤지지 않는다.

    파주 LCD디스플레이의 투자 영향도 운정신도시 신규 분양 아파트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LG디스플레이에서 파주공장에 대형 OLED디스플레이 생산시설 투자결정을 내려 약 35만명의 일자리 창출로 파주시의 지역경제에 많은 활성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면서 운정푸르지오도 실거주에서 투자가치 기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에는 파주운정신도시 현대 힐스테이트 운정를 비롯해서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1차•2차, 운정신도시 한라비발디 등 인기 있는 대단지 아파트로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으며, 연이은 교통호재 속에서 개통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는 파주 ‘운정 푸르지오’가 주목 받고 있다.

    전평형대 로얄동•층은 마감직전에 있다. 사전에 대표전화를 통해 운정 푸르지오 잔여 동•호수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운정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연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상담문의가 많아 방문 시 사전예약을 하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위치주소•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입주는 오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상담문의 및 예약 : 1600-5848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