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순 서울시의원이 제안한 '이사가구 가스레인지 시공비 무료화 서비스' 호응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16-05-06 23:58: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장흥순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ㆍ동대문4)이 제안하고 서울시가 지난 1월1일자로 시행한 ‘이사 가구에 대한 가스레인지 연결시공비 무료화 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료에 따르면 1~3월 동안 이사한 7만579가구가 연결비 무료 서비스를 받았는데, 이중 41.5%는 연결호스, 휴즈콕 등을 재활용해 재료비도 부담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흥순 의원은 “이사가기 2~3일 전에 관할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도시가스 연결 신청을 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재료비는 1만원을 넘지 못하도록 했고, 개별구매시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 다만 호스의 경우 제품의 기능에 따라 1만4000원~2만4000원까지 하는 고급호스도 있는데 일부 업체에서는 과도한 비싼 재료 설치를 강권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면서 이에 대한 철저한 감독을 요구했다.

    한편 앞으로 서울시에서는 도시가스 요금인상후 1년이 경과하고 인상률이 해당 연도 물가안정목표 미만인 경우와 정부의 원료비연동시행으로 변동된 소비자요금에 대해서는 물가대책위원회의 심의를 받지 않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 의원은 “인상률이 낮은 경우 물가대책위원회의 심의를 생략할 수 있도록 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행정의 탄력성을 부여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