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원 의정역량강화 프로 운영

    지방의회 / 문찬식 기자 / 2016-09-07 16:03:51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문찬식 기자]인천시의회가 지난 6일 의원 의정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파워엘리트 강연을 '인천대학교 총장(조동성) 특강'으로 의회본관 3층 의원총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강의를 맡은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및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안중근의사 기념관 관장 및 지난 7월에는 인천대총장에 취임했다.

    이날 시의회 특강에서는 '세계속의 한국과 중국', '한국 속의 인천', '인천속의 인천대'라는 주제로 한ㆍ중 관계와 인천의 역할 및 인천대 총장으로서 앞으로의 대학 발전방안과 비전 등에 대해 포괄적이고 알기쉽게 강연했다.

    특히 앞으로의 대학발전방향에 대해 “인천대는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하는 지역기반의 글로벌대학으로, 그 간 구축한 미래가치와 비전을 시의회의원 및 인천지역시민과 함께 추진함으로서 인천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대학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의원들은 한중관계 개선과 발전을 위한 인천의 역할 증대와 인천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는 반응이다.

    제갈원영 인천시의회 의장은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강연을 통하여 인천의 발전방향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흥하고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의원들이 의정역량강화를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