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늘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영등포구의회는 제7대 후반기 의회를 새롭게 구성하여 어느 해보다도 더 역동적으로 달려왔습니다. 후반기 의회 개원 이후 정례회 1회, 임시회 2회 등 총 39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안 21건을 비롯해 2017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등 총 33건의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특히 ‘정책의회’의 면모를 보이기 위해 동료 의원들을 독려하여 구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자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 영등포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생활소음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안, 석면안전관리 조례안 등 총 6건의 조례안을 의원 대표 발의하여 제·개정하였고, 6건의 5분 자유발언 및 2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하여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관한 교육 등 4차례의 의원 및 직원 교육을 실시하여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노력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영등포구의회는 구민이 주인인 의회입니다. 저를 비롯한 17명의 의원은 구민 한분 한분을 제 가족처럼 섬기며, 낮은 자세로 구민과 소통하고 민생을 돌보며 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들을 잘 이끌어 서로 존경하고 화합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정례적인 세미나 및 소규모 연구모임을 활성화하여 현안과 관련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일 잘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017년은 붉은 닭의 해입니다. 어둠 속에서 새벽을 알리며 만물을 깨운다는 정유년의 의미를 담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명품 교육 도시 영등포,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영등포’의 새 시대를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영등포구의회 의장 이 용 주
영등포구의회 의장 이 용 주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