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44회 정례회 구정질문 실시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17-06-16 15:06:46
    • 카카오톡 보내기
    황인구 의원 3건
    조용구 의원 12건
    임춘희 의원 3건


    ▲ ‘주민자치위원회 실질적 활동’ 등에 대해 구정질문을 진행하고 있는 조용구 의원(사진제공=강동구청)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서울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제24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황인구·조용구·임춘희 의원이 구정 현황과 문제점 등에 구정전반에 구정질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구정질문은 의원이 물으면 구청장 등 관련 직원이 답변하는 일문일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정질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황인구 의원은 ‘공유재산관리행정’, ‘부동산 중개업관리행정’, ‘감사업무’ 등 총 3건 ▲조용구 의원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도미부인상 이전 및 랜드마크화 제안’, ‘재건축 현장의 안전사고에 대한 문제’, ‘지하철 5호선 상일역 내 공중화장실 신설’, ‘횡단보도 시각 장애인용 음향신호기 문제’ 등 총 12건, ▲임춘희 의원은 ‘전통시장 주차장 건립과 노점 관리’, ‘반려견 놀이터 시설’, ‘길동주민센터 건립’ 등 총 3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의원들의 질문에 집행부는 해당 질문에 대해 성실히 답변을 실시하며 서로 논의하고 협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강동구의회는 오는 21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2016년도 결산안 및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의 안건을 처리함으로써 정례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